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

서울형 책방 60곳!! 이번 여름에는 북캉스!

by 예림파파 2022. 7. 7.
728x90

 

이번여름은 호캉스가 아닌 북캉스는 어떠세요 ?? 

서울도서관에서 서울 소재 지역 서점 대상 공개 모집을 하고있습니다.

서울형 책방 60곳을 선정하고 7월 부터 다채로운 서점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합합니다.

진행관련한 일정표는 링크를 참조해서 확인 부탁려요!! 게시판 상세 | 서울도서관 (seoul.go.kr)

 

책방 활성화 | 서울도서관

※ 7월 프로그램 대형 이미지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 [7월 프로그램] 6. 29.(수) - 어나더더블유 / 독립출판 <함께 쓰는 내 책> 1회차 7. 1.(금) - 이후북스 / 한여름 북 페스티벌 <은유의 크게 그린 사

lib.seoul.go.kr

서울형책방은 서울 시 지역서점 활성화 사업입니다. 동네서점의 고유기능인 책만을 판매하는게아니라 한 지역의 문화 공간으로의 역활을 할수있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온오프라인 홍보를 도와주는 사업입니다.

7월 ~ 10월 까지 서울형 책방으로 선정이되며 직접 기획한 문화행사 및 독서모임 독립출판 워크숍등 많은 행사가 기다리고있어요!

 

아래 두 행사를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하죠 !!

 

'문화행사'가 함께하는 서울형책방

강동구 ‘에이스문고’에서는 복 77년에 만나는 서울 역사 ‘안녕 한양’ 특강이 진행되고, ▴마포구 ‘이후북스’에서는 은유, 박참새, 김혼비 등 작가들이 참여하는 한여름 북 페스티벌’ 행사가 운영된다. 영등포구 ‘선유서가’에서는 하나의 이야기를 소설, 영화, 음악으로 같지만 다르게 감상하는 월간(月刊) 도서극장’이 열리고, ▴용산구 ‘책방 죄책감’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심리 변화를 느낀 사람들을 위한 예술 매체와 창작 활동을 통한 코로나로 지친 마음, 예술로 치유하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번씩 다녀와보는겟도 좋을거같아요!!
 

'독서모임'이 특별한 서울형책방

관악구 살롱드북에서는 1인가구와 청년이 많이 거주하는 관악구에서 책을 통해 1인가구의 삶을 심도 있게 들여다보고 발견하는 1인분 취향 찾기’ 독서모임이 운영되고, 서대문구 ‘밤의서점에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지구파괴와 환경 문제에 작은 힘을 보태기 위한 지구를 공부하는 밤의 북클럽’ 독서모임이 운영된다. 송파구 무엇보다 책방에서는 시인 이도형과 소설책 4권을 읽고 소설 속 배경 도시들을 만나고 느껴보는 책으로 떠나는 북캉스’ 독서모임이 운영된다.

신기한 서울형책방 한번쯤 어떠한느낌인지 느껴보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시는 올해 ‘서울형책방’으로 선정된 지역서점 60곳에는 서점별 문화 프로그램 기획 운영비 150만 원(2021년 85만 원에서 증액)과 ‘서울형책방’ 표식 및 한정판 기념품,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추가 지원한다.

‘서울형책방’ 운영이 종료되는 11월에는 우수 운영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서점 간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2022년 ‘서울형책방’ 60곳 소개와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누리집 , 서울형책방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해당 서점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고합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책에대한 사랑이 다시 생기길 기원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