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것

카라프 피해주의보 명품을 구매했는데 배송 환불이 안돼요!!

by 예림파파 2022. 9. 7.
728x90

안녕하세요!! 

추석 선물로 부모님께 명품 선물을 하고자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다가 피해를 본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업체는 바로 사크라 스트라다(현 카라프)에서

피해를 본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이 피해주의보를 내린 상태라고 합니다.

 

서울시에 내용을 확인해보면 5월부터 8월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쇼핑몰 사크라 스트라다 관련  피해 상담 건수가 약 300건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전자상 거레센터에 접수된 피해 금액만 약 2억 원에 달하며

피해주의보를 내려 소비자가 확인하고 다른 구매대행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사크라 스트라다를 이용하는 이유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상품을 매입하여 구매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전달해주는 형식으로 홍보하며 많은 구매자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입금을 받은 후 구매  상품을 보내주지 않거나

배송기간이 오래 걸려 구매 취소를 하면 많은 이유로

구매취소를 막거나 연락을 피하며 결제 취소 또는

환불 처리를 안 해주는 형식으로  돈을 갈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자 이용자들은 카드사에 결제 대행사 취소를 진행하며

자주 일어나자 해당 쇼핑몰의 카드결제와  구매안전 서비스가 이용이 중단된 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매체에서 많이 보셨겠지만 현금을 내면 할인을 해준다 

현금을 해주면  무엇을 더 주겠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꼭 비싼 비용에 제품 또는 어떠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차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것을 대비해서 꼭! 카드로 결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할부거래에 관련 법류 제16조에 의거

제품 미배송시 카드사에 할부 계약을 철회할 수 있어서 금액적인 손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좋은 쇼핑과 좋은 제품으로  마음이 뿌듯해지는 좋은 구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